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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① 이 약관은 ㈜하우스벨유와 ㈜써브감정평가법인(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부동산 정보제공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이 약관은 서비스 관련 인터넷 홈페이지(https://new.housevalue.co.kr/, 이하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③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홈페이지, 기타 회사가 게시하여 공시하거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또한 법률 또는 정부의 명령, 지시, 권고나 법원의 판결 또는 별도 서비스 사업자의 관련 정책 변경 등으로 인한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제17조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시 또는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또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이를 약관변경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는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은 변경된 서비스 또는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 이용자가 사용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장치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부동산 정보제공 서비스(부동산 시장가격, 실거래가 사례 및 각종 통계정보, 부동산 매물정보, 부동산 투자상품 및 분양정보, 부동산 대출관련 정보 등)의 정보 일체를 의미합니다.
② 이용자 :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가입 및 인증을 마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유무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만을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 4 조(이용계약의 체결)
① 이용자 중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동의를 포함하여 회사가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에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약관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가입완료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 내지 기타 필요한 경우에 법령에 따른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본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유보 및 거절)
①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회원가입 절차를 성실히 수행하고,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2.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 하거나, 기타 회사가 관련 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나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현실적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메뉴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ID)는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② 제1항에 의해 회원정보를 변경하였을 시에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보호)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과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성명 : 김태유
부서/직책 : 경영지원팀/ 이사
연락처 : 02-6430-2118
이메일 : ict@housevalue.co.kr

제 9 조(서비스의 제공 내용, 한계 및 이용요금)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원의 관심 지번을 입력하여, 시세 및 부가 정보를 조회하는 서비스
2. 회원 개인별 맞춤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추가로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제1항의 서비스 외에 회사 목적에 맞는 별도의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거나 기존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며, 회원은 지정된 방식으로 이를 납부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내의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⑤ 회사가 제공하는 부동산 가격산정 서비스는 서비스 시점에 개발된 최선의 기술을 적용하여 추정한 통계적 예측값으로서 실제 거래금액을 담보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정보는 『감정평가 및 감정평가사에 관한 법률』상 ‘감정평가’가 아니며, 이 정보를 활용하여 금융기관의 대출 등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가 수집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국토교통부 실거래 자료 등의 공공 데이터의 정확성 및 신뢰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10 조(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희망하는 경우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 유선 또는 별도 방법으로 정해진 내용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를 확인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원에게 제12 조에 규정한 직권 해지 사유가 발생하거나, 회원이 제16 조 제2항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회사가 고지한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계약의 해지는 회원의 채무 이행 의무 또는 회사의 손해배상청구권 행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 11 조(서비스 이용의 일시 중지 또는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 또는 업무상 및 기술상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결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 동안, 서비스의 운영 목적상으로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중지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일시 중지 또는 중단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본 조에 의한 서비스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정지 및 직권 해지)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후에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고, 동일 행위가 반복되거나 회사가 지정한 기간 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을 때에는 직권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3.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이나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4.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5. 타인의 이용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6.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7.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9.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10. 동일 회원이 각기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1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12.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직권 해지할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직권 해지 전 7일간의 소명기회를 부여합니다.
③ ②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회원이 제12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정지 및 직권 해지)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당 조항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의해 환급이 발생할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정한 환불정책에 따라 해당하는 금액을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3 조(정보의 제공 등)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포함한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회원의 SMS, 음성 사서함, 이메일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제1항에 정한 정보의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관련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당해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 확인 등을 위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정보를 전달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지적재산권 등)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거나 서비스에 게시된 자료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서비스 내에 게시된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초상권 등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각종 권리는 관련법령에 따라 보호받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3자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이나 각종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와 제3자간에 손해배상청구 등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회사의 권리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요금의 미납 정보, 기타 서비스 관련 정보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휴대전화번호로 SMS를 전송하거나 이메일, 우편물 등을 보낼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SMS, 이메일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6 조(회원의 권리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등록정보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또는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6.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또는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7.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8.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9.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③ 회원은 관련법령,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및 회사가 통지하거나 서비스 상에 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17 조(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의 메뉴 등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이용요금의 납입)
①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이용대금의 상세한 내용은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 제공되는 안내화면에서 공지하거나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③ 요금을 납입할 자는 해당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회원 본인으로 합니다. 단, 경우에 따라 해당 회원이 아닌 제 3자(회원이 속한 법인사업체 및 기타)가 납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요금을 납입할 자는 유료서비스 회원이 회사에 납부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에 대하여 해당 회원과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대금의 결제 방법은 휴대폰결제,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간편결재, 상품권 결제 등이 있으며, 각 결제방식에 따라 회원은 적절한 방법으로 결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의 선택에 따라 자동이체와 같은 정기적인 결제방식을 취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 해지 등의 방법으로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최초 결정한 결제방식에 따라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⑥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 및 본인인증을 추가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고 적절한 본인인증 방식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 요금을 납입할 자가 납입 기일 내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별도의 사전 통지 없이 해당 유료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⑧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신용카드 결제가 연체되어 신용카드 회사로부터 카드가 무효 또는 판매부인의 통지가 있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회원의 유료 서비스 이용을 중단시키고, 회원에 대해 대금 결제방법의 변경 여부에 대한 확인 연락을 합니다. 단, 신용카드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연락처로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또는 지정일까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당해 결제 건에 대해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 금액에 대하여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만 현금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제 19 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①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의 발생을 안 날로부터 1개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요금 청구 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 아래의 조치를 합니다.
1. 회원이 과다 납입한 요금에 대해서는 제20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2. 과소 청구한 요금에 대해서 회사는 미수금을 재청구하고, 미수금이 완납될 때까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이용요금의 환불)
① 유료서비스 결제 후 회원이 결제기간 내에 실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다는 점은 원칙적으로 환불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착오, 사기, 강박 등의 사유로 사회경제적으로 현저하게 과도한 결제를 한 경우 환불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의 착오나 사기 등의 사유 및 사회경제적으로 현저하게 과도한 결제를 하였음은 회원 본인이 합리적인 방법으로 증명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제2항의 규정에 따라 환불을 받는 경우 환불 받을 금액 및 계좌번호, 환불 일시 등에 관하여는 회사와 회원 간의 협의에 의합니다.
④ 회사가 제12조에 따른 사유가 발생하여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경우 해당 사유가 발생한 시점의 유료결제기간 내에 있는 회원 전원 또는 해당 사유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일부 회원에 대해서 환불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환불 받을 금액 및 환불 일시 및 구체적 방법에 관하여 해당 사유가 발생한 즉시 회원이 즉시 인지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이 제 16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제 21 조 (양도금지)
회원은 회원 가입에 따른 계약상의 지위 또는 권리/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회사의 손해배상책임)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4. 회사의 귀책 없이,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를 통해 신용정보가 제 3자에 제공된 경우에 발생한 신용정보 유출에 의한 손해
5.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수불가결한 공공데이터의 수집 및 확보가 현실적인 사유로 현저하게 불가능하게 된 경우
6. 제1호 내지 제5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그 어떠한 경우에도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이용자 또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정보, 자료 등에 대한 신뢰도와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일방 당사자가 법원에 소를 제기하는 경우, 제1심 관할법원은 회사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