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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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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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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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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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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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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법인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법인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법인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 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법인은 효율적인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 제공자에게 개인정보처리 위탁 등 사실을 공개합니다. 또한,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도 같습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가. 법인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3. 물리적 조치 : 전산정보팀, 서버실 등의 접근통제
나. 우리 법인은 개인정보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 조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지정 및 교육 등을 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트래픽 통제 등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계속 이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거나, 하였던 자는 업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누설하는 행위, 권한 없이 다른 사람이 이용하도록 제공하는 행위, 정당한 권한 또는 권한을 초과하여 개인정보를 훼손·멸실·변경·위조 또는 유출하는 행위를 할 수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8.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가. 정보주체는 우리 법인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나.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는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법인은 이에 대해 특별한 사정이 없는 경우 신속히 조치하겠습니다.
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법인은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라.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 또는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마.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우리 법인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사생활 등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9.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법인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 김태유
부서/직책 : 경영지원팀/ 이사
연락처 : 02-6430-2118
이메일 : ict@housevalue.co.kr
정보주체가 법인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고충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법인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조치하여 드립니다.
11.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법인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2. 권익침해 구제방법
우리 법인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목적 이외로 사용하는 경우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우리 법인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1833-6972
-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2000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13. 개인정보파일 현황 공개
법인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개인정보파일의 보유·파기현황을 주기적으로 조사하여 그 결과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포함하여 관리합니다.
14. 기타 개인정보 처리 관련 주의사항
이 방침에서 규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개인정보 보호법」과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 우리 법인 내규 등에 의합니다.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와 관련된 자료의 제공 또는 열람 등 신청에 필요한 서식은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과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에서 정한 별지서식에 의합니다.
기타 우리 법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문의점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담당자(02-6430-2142)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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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이용계약의 해지는 회원의 채무 이행 의무 또는 회사의 손해배상청구권 행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 11 조(서비스 이용의 일시 중지 또는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 또는 업무상 및 기술상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결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 동안, 서비스의 운영 목적상으로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중지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일시 중지 또는 중단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본 조에 의한 서비스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정지 및 직권 해지)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후에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고, 동일 행위가 반복되거나 회사가 지정한 기간 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을 때에는 직권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3.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이나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4.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5. 타인의 이용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6.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7.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9.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10. 동일 회원이 각기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1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12.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직권 해지할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직권 해지 전 7일간의 소명기회를 부여합니다.
③ ②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회원이 제12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정지 및 직권 해지)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당 조항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의해 환급이 발생할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정한 환불정책에 따라 해당하는 금액을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3 조(정보의 제공 등)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포함한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회원의 SMS, 음성 사서함, 이메일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제1항에 정한 정보의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관련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당해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 확인 등을 위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정보를 전달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지적재산권 등)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거나 서비스에 게시된 자료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서비스 내에 게시된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초상권 등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각종 권리는 관련법령에 따라 보호받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3자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이나 각종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와 제3자간에 손해배상청구 등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회사의 권리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요금의 미납 정보, 기타 서비스 관련 정보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휴대전화번호로 SMS를 전송하거나 이메일, 우편물 등을 보낼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SMS, 이메일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6 조(회원의 권리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등록정보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또는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6.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또는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7.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8.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9.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③ 회원은 관련법령,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및 회사가 통지하거나 서비스 상에 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17 조(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의 메뉴 등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이용요금의 납입)
①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이용대금의 상세한 내용은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 제공되는 안내화면에서 공지하거나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③ 요금을 납입할 자는 해당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회원 본인으로 합니다. 단, 경우에 따라 해당 회원이 아닌 제 3자(회원이 속한 법인사업체 및 기타)가 납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요금을 납입할 자는 유료서비스 회원이 회사에 납부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에 대하여 해당 회원과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대금의 결제 방법은 휴대폰결제,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간편결재, 상품권 결제 등이 있으며, 각 결제방식에 따라 회원은 적절한 방법으로 결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의 선택에 따라 자동이체와 같은 정기적인 결제방식을 취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 해지 등의 방법으로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최초 결정한 결제방식에 따라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⑥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 및 본인인증을 추가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고 적절한 본인인증 방식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 요금을 납입할 자가 납입 기일 내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별도의 사전 통지 없이 해당 유료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⑧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신용카드 결제가 연체되어 신용카드 회사로부터 카드가 무효 또는 판매부인의 통지가 있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회원의 유료 서비스 이용을 중단시키고, 회원에 대해 대금 결제방법의 변경 여부에 대한 확인 연락을 합니다. 단, 신용카드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연락처로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또는 지정일까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당해 결제 건에 대해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 금액에 대하여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만 현금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제 19 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①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의 발생을 안 날로부터 1개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요금 청구 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 아래의 조치를 합니다.
1. 회원이 과다 납입한 요금에 대해서는 제20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2. 과소 청구한 요금에 대해서 회사는 미수금을 재청구하고, 미수금이 완납될 때까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이용요금의 환불)
① 유료서비스 결제 후 회원이 결제기간 내에 실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다는 점은 원칙적으로 환불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착오, 사기, 강박 등의 사유로 사회경제적으로 현저하게 과도한 결제를 한 경우 환불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의 착오나 사기 등의 사유 및 사회경제적으로 현저하게 과도한 결제를 하였음은 회원 본인이 합리적인 방법으로 증명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제2항의 규정에 따라 환불을 받는 경우 환불 받을 금액 및 계좌번호, 환불 일시 등에 관하여는 회사와 회원 간의 협의에 의합니다.
④ 회사가 제12조에 따른 사유가 발생하여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경우 해당 사유가 발생한 시점의 유료결제기간 내에 있는 회원 전원 또는 해당 사유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일부 회원에 대해서 환불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환불 받을 금액 및 환불 일시 및 구체적 방법에 관하여 해당 사유가 발생한 즉시 회원이 즉시 인지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이 제 16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제 21 조 (양도금지)
회원은 회원 가입에 따른 계약상의 지위 또는 권리/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회사의 손해배상책임)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4. 회사의 귀책 없이,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를 통해 신용정보가 제 3자에 제공된 경우에 발생한 신용정보 유출에 의한 손해
5.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수불가결한 공공데이터의 수집 및 확보가 현실적인 사유로 현저하게 불가능하게 된 경우
6. 제1호 내지 제5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그 어떠한 경우에도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이용자 또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정보, 자료 등에 대한 신뢰도와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일방 당사자가 법원에 소를 제기하는 경우, 제1심 관할법원은 회사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위치정보 이용약관에 동의하시면, 위치를 활용한 정보 검색 등을 포함하는 하우스밸류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하우스벨유와 ㈜써브감정평가법인(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위치정보사업 또는 위치기반서비스사업과 관련하여 회사와 개인위치정보주체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에 의합니다.
제 3 조 (서비스 내용 및 요금)
①회사는 직접 위치정보를 수집하거나 위치정보사업자인 이동통신사로부터 위치정보를 전달받아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위치 확인 서비스: 개인위치정보주체 또는 이동성 있는 기기의 위치정보를 하우스밸류 서비스를 위해 확인합니다.
2.위치정보를 활용한 검색결과 제공 서비스: 정보 검색을 요청하거나 개인위치정보주체 또는 이동성 있는 기기의 위치정보를 제공 시 본 위치정보를 이용한 검색결과를 제시합니다.
②제1항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제 4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 수집 범위 및 이용약관의 내용 중 일부 또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제공 목적, 제공받는 자의 범위 및 위치기반서비스의 일부에 대하여 동의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②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개인위치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④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1.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2.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⑤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단, 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
⑥개인위치정보주체는 제1항 내지 제4항의 권리행사를 위하여 이 약관 제13조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①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으로부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만14세 미만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②법정대리인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동의유보권, 동의철회권 및 일시중지권, 열람·고지요구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6개월 이상 보관합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의 정책변경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인터넷 등에 공지하거나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제 8 조 (개인위치정보 제3자 제공 시 즉시 통보)
①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당해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제3자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②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다만,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합니다.
1.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개인위치정보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 9 조 (손해배상)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분쟁의 조정)
①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와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 또는 개인정보위치 주체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사업자 정보)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하우스벨유
주소: (06150) 서울특별시 중구 수표로 7, 4,5층(충무로2가, 인성빌딩)
전화번호: 02-6430-2192
이메일 주소: ict@housevalue.co.kr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제2조 위치정보관리 책임자 정보
회사는 다음과 같이 위치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이용자들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한 민원사항 처리를 비롯하여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권리 보호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위치정보 관리책임자 : 김성수
연락처 : 02-6430-2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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